고양이

고양이 키우기전 알아볼것 1👏/ 고양이 털 빠짐과 고양이 알레르기 검사

하로미 2021. 12. 7. 17:26
반응형

고양이의 매력에 빠지면
헤어 나올수가 없죠👍

아기때 이뻐서, 귀여워서
아무 준비 없이 데려 온다면 안되겠죠?

아기때는 정말 잠깐이랍니다🐣

충동적으로 입양하기 보다는 신중히 고민한 후
준비가 됐을때 입양하는 것이 좋아요❤

고양이 키우기전 알아야 할 점과
주의사항 알아 볼께요👏

고양이는 털 뿜뿜🐈🗯

고양이= 털

빼 놓을 수 없죠⭐

저희 집은 장모종 랙돌 두마리에요🐱🐱

아기때는
털 별로 안 빠지는데? 너무 오바 아닌가?
라고 생각하던 시절이 있었죠ㅋㅋ

과거의 나 뿌셔👊🤛🤜🥊

일단 고양이와 같이 살려면
그냥 내려 놓는게 편합니다🤣

집에 로봇 청소기, lg 코드제로, 돌돌이,
정전기 포 수시로 돌아갑니다ㅋㅋ
외출시 가방에 돌돌이 필수구요!

고양이 키우는 집은 검은 옷 금지잖아요~!

저희 집은
신랑, 저
운동복부터 외출복, 잠옷까지
올 블랙입니다🖤ㅋㅋㅋㅋ

네 💬
그 어려운 걸 저희는 해 냅니다ㅋㅋ
털이 붙어 있어도 모른척 합니다🥸

눈에 걸려서 뗄려고 아무리 돌돌이를 해도
털이 박혀서 쉽게 빠지지 않아요😉

건조기로 털어도 털이 박혀서 안 빠져요🥳
앙고라라고 생각하고 입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지런히 관리해주지 않으면
옷은 물론이고
집 안 전체에 털이 둥둥 떠 다닙니다🧚‍♀️

마치 민들레 홀씨 같아요🌬🌼ㅋㅋ

식탁위도 둥실 둥실 날라 다니니
음식에도 들어갈 수도 있어서 주의가 필요해요😂
(어떻게 주의하냐구요?
그냥 내려 놓고 털과 같이 먹어요ㅋㅋㅋㅋ)

털 빠짐이 심하기 때문에
기관지가 약하시거나 안 좋은 분들은
안타깝지만 키우지 않는게 서로에게 좋습니다🤧😭

저희는 8살, 6살 아이들이 있어
고양이 분양전 알레르기 검사를 했어요~🏥💉

평소 비염 증상이 있어 조마조마 했는데
다행히도 없다고 나와서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ㅋㅋ

❤베리랑 하루 못 만났으면 어쩔뻔❤

하지만 알레르기는 없다가도 생길수 있고
환절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발생할 수 있다는거💦
꼭 기억해주세요👏

저도 피곤하거나 면역 떨어질때는 피부에 빨갛게 올라 오더라구요.
집사라면 면역 높이기도 필수입니다💪💊

털 날림에는 빗질🧹이 도움이 돼요👍
하루 한번 빗질로 집안에 날리는 털을 줄일수 있다고 하네요.
(말이 쉽지💦 저희집 고냥이들은 빗질하면 난리 납니다ㅋㅋㅋㅋ
냥이들 잘때 숨 참고 겨우 몇번 해 주는데 바로 깨서 캣타워로 도망 갑니다ㅋㅋ
이것이 현실 육묘🥳)

  여기서 잠깐🤚  


죽은털은 왜?! 피부에 해로운가요?

▪️죽은 털이 일반 피모와 섞이면
피지 분비를 촉진

▪️피모 안쪽에서 서식하는 죽은 털은 박테리아를 번식시켜 피부병을 유발

▪️그루밍으로 죽은 털이 체내에 유입되어 헤어볼 생성

▪️죽은 털이 지속적으로 쌓일 경우 간지럼증을 유발

오호🤔
오늘부터라도
붙잡아서 열심히 빗질 해줘야겠네요🙆‍♀️

고양이 키우기전 알아볼것 2👏/
고양이 눈꼽/
고양이중성화수술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