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고양이 키우기전 알아볼것 2👏/고양이 눈꼽/고양이중성화수술

하로미 2021. 12. 7. 22:00
반응형

집사의 부지런함

적어도 아침, 저녁 하루 ✌번은
화장실 맛동산💩과 감자🥔를 캐야 해요~

저는 아가들이 어려서 화장실 갈때마다
지켜보다 바로 바로 치워 주고 있어요🤭

화장실 전체 갈이는
2주에서 3주 사이가 좋다네요~

저도 여름에는 2주마다 전체 갈이 했는데
허리 나가는줄.... 🛌🏥
지금은 3주마다 갈아 주고 있어요🤫

고양이들 눈꼽 끼는 이유 중 하나가
화장실이 더럽거나 집안에 먼지가 많으면 눈꼽이 잘 낀다니 우리 아가들을 위해
열심히 청소 해 보자구요👍👍

고양이를 키우기 위해선
어느 정도 공간이 필요

🔸️화장실은 묘구수 당+1
화장실에 들어 가서 몸을 돌리기에 답답함이 없어야함으로 화장실 크기도 커진답니다🚽 (화장실 작으면 응가 덮거나 돌다가 밟아요💩)

🔸️최소 밥그릇 1

🔸️물그릇은 많을수록 좋아요👍
수분 섭취를 위해 자주 다니는곳에 두면 음수량이 확실히 들더라구요👍🎉

수분 섭취가 적다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수분 섭취 꼭 신경 써 주세요

🔸️스크래쳐 필수👆
다른 가구나 벽지 손상을 방지 할수 있어요🤣

🔸️수직 공간은 필수
고양이들은 수직 공간이 많아야
자기 영역이 넓다고 생각한다고 해요.

캣타워가 있으면 좋지만
없다면 책장이나 리빙박스로
수직 공간 만들어 주는거 잊지 마세요

🔸️캣타워,숨숨집, 종류별 쿠션,
소소한 낚시대 장난감,
손톱깎이, 빗,이동장
사료, 모래, 간식 등을
쟁여둘 공간도 필요 하답니다👌

헥헥😫😤

정말 최소 필요한 용품만 적어 봤어요🌈

이정도면 사람 사는집인지
고양이 집에 집사가 얹혀 사는지 모르겠네요🤣

  고양이는 호기심이 굉장히 많아요🤸  

고양이는 집안 곳곳을 돌아 다니며 탐색해요🐈

저도 처음에는 드레스룸이나 애들 방은
못 들어가게 문을 닫아 놨었는데요🤚🧱

제가 잠깐 문 열고 들어 가는 틈을 타
진입 성공하고 나면
거기도 고양이의 영역이 됩니다😼🎉
ㅋㅋㅋㅋㅋ
(ㅎㅏ... 또 방 뺏김)

나중에 문 닫아도 소용없어요.
자기 영역이니 문 열어라고
앞에서 방문 긁고 울어요🤣

점프 잘하는 냥이들은
문도 열고 들어갑니다ㅋㅋ

고양이들은 높은 곳을 좋아 하죠🧗‍♀️
뛰어 오르기도 하고 장난 치다가
물건을 많이 떨어 뜨려요☄

소중한 나의 물건이 떨어져서
망가질 수 있으니
예민하신분들은 다시 생각 해 보시길🙏

고양이들은 줄에 환장합니다👀🎏🎣

핸드폰 충전기..... 씹어 드셔서
몇번 바꿨어요ㅋㅋㅋㅋㅋ
인내심 강하신 분
손👋🖐

  중성화 수술은 필수  

6개월정도에 발정이 오는데
밤새 울거나 집안 곳곳
스프레이 오줌 테러를 해요😨

집사도 잠 못 자고 주변 이웃에게
소음 민원 들어올까 신경 써야 하구요.

고양이들도 발정나면
너무 아파서 우는거라고 하네요😭

중성화 수술을 하면
암컷의 경우 자궁축농증이나 난소 종양
수컷의 경우는 전립선 종양, 고환 종양등의
생식기 질병을 예방할수 있으니
우리 아가를 위해 중성화는 필수겠죠
👍


마지막으로

한 생명을 키운다는건
정말 쉬운일이 아니에요.

돈과 시간 정말 많이 들어요⏰

보험이 되지 않아
병원 한번 가면 몇만원,
접종, 중성화 비용,
나이 들어서 아프면
소형차 한대 값은 그냥 들어갑니다.
아플때 바로 병원 데려가실수 있을 정도의 경제력 필요해요..

혼자 지내셔서 외로워서 키우셨다가
본가로 들어가거나 이사,
결혼하거나 아이가 태어나서 등
유기, 파양 너무 많아요...

15~20년 고양이 별로 갈때까지
끝까지 책임질 수 있으실때 키우시길
부탁 드려요🙏🙏

너무 단점만 쓴것 같네요😅

이렇게 신경 쓸것도 많지만
고양이는 사랑입니다❤

우리 베리랑 하루랑
앞으로도 신나게 놀아 볼께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부탁 드려요~



고양이 키우기전 알아볼것 1👏/
고양이 털 빠짐과
고양이 알레르기 검사보러가기👆

반응형